지속 가능한 개발의 개요
지속 가능한 개발의 첫 번째 정의
1987 년 환경과 개발에 관한 세계위원회 (WCED) 우리의 공통의 미래라는 제목의 문서를 작성했다. 이 문서는 지속 가능한 개발의 개념이 도입되었습니다. 이것은 지속 가능한 개발은 자신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미래 세대의 능력을 손상시키지 않고 현재의 필요를 충족 개발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은이 정의는 그 자체 환경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것을 강조하는 것이 재미 있지만 환경의 질 유래 사람의 행복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두 가지 주요 이유로 역사적 중요성이있다.
- 첫째, 그것이 존재 세대가 미래 세대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국제적인 논의에 반입되어 특히 그
- 둘째, 그것은 그 시점에서 거의 명실공히 있었다는 것을 생각하고 개발 아이디어에 도전했습니다. 추가 용어 "개발"에서 "지속 가능한"이라는 형용사는 분명히 우리는 개발의 우리의 사고 방식을 바꿀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지속 가능한 개발 : 간단한 역사
환경에 대한 관심은 '60ies 이후 높아지고있다. 1962 년 레이첼 카슨은 그녀의 책, 침묵의 봄을 발표했다. 그녀는, 환경, 동물 종과 인간의 건강에 특히 살충제, DDT의 영향을 문서화. 책은 큰 영향을 가지고 : 그것은 '60ies의 환경 운동의 화학 농약 규제 강화의 형성의 기초이다.
1968 년 로마 클럽이 설립되었습니다. 이것은 과학자, 경제학자, 실업가, 국제 높은 공무원, 국가 원수로 구성 싱크 탱크입니다. 그 목적은 더 나은 인류가 직면하고있는 심각한 문제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성장의 한계 유명한 1972 년에 간행 : 이것은 산업 생산, 인구, 환경 파괴, 식품 소비와 천연 자원의 사용량 간의 동적 상호 작용을 분석하기 위해 조사를 의뢰.
1971 년에 그린피스는 가장 유명하고 가장 큰 환경 NGO는 캐나다에 설립되었습니다. 그 목적은 환경 문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 것입니다.
1972 년 유엔 환경 계획이 수립되었다. 그것은 유엔 환경 활동을 통제하기 때문에, 그것은 중요한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적절한 환경 정책과 관행을 채택하고 연구, 출판 보고서와 지원국을 추진하여 일부 환경 · 사회 문제에 적극적이다.
보고서의 공표는 성장의 한계, 4 MIT의 과학자, 로마 클럽이 위탁 : 동년의 다른 중요한 이벤트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의 역사에서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이있었습니다 . 전에 언급했듯이, 인간 시스템과 환경 간의 동적 상호 작용의 결과를 분석했다. 이를 위해, 과학자들은 컴퓨터 시뮬레이션 모델을 이용 하였다. 세계 인구, 산업화, 오염, 식량 생산과 자원의 고갈 : 5 개의 변수를 고려했다. 책은 트렌드와 다른 정책 판단에 근거한 예측이 다양한 시나리오를 제공하지 않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보고서는 개발이 현재의 기세를 유지하고 있다면, 글로벌 시스템이 붕괴을 위태롭게했다는 것을 우리에게 경고했다. 이 보고서는 큰 영향이 매우 논쟁이었다. 기술 개발 (모델은 그것이 기술 개발뿐만 직선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예견된) 과소 평가 되었기 때문에 예를 들어, 일부 과학자들은 비평가을 올렸다. 그러나 2008 년 실제 데이터는 매우 그들의 기대에 가까운되는 것을 보여주는 몇 가지 연구도 있습니다.
1974 년 몰리나와 롤랜드는 성층권의 오존층에 프레온의 위협을 강조하고 그것은 프레온의 생산이 크게 감소하는 프로토콜이 채택 된 것은 1987 년 뿐이었다.
1984 년 월드 워치 연구소 "는 주로 미래에 대한 차입을 통해, 우리는 우리의 수단을 넘어 살아있는"그들이 있다고 결론 지었다 월드 리포트의 연례 보고서 상태의 첫 번째 발행하고 있습니다.
하면 이전에 예상대로 1987 년 지속 가능한 개발을위한 이정표로 : 우리의 공동의 미래 (Bruntland 보고서).
1992 년에는 성장의 한계 저자는 업데이트되고 그것 한계를 넘어 썼다. 그들의 결론은 많은 중요한 자원과 오염 물질의 많은 종류의 생성의 사용은 이미 물리적으로 지속 가능한 속도를 초과하는 것입니다. 물질과 에너지 흐름을 크게 감소하지 않고 향후 수십 년에 일인당 음식 출력, 에너지 사용 및 산업 생산의 통제 하락이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이 감소는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리오는 환경과 개발에 관한 유엔 회의에서는 지속 가능한 개발의 정의는 부자와 빈자, 북쪽과 남쪽, 동쪽과 서쪽 사이의 형평성을 고려하는 것이 퍼졌다. 정의에서 기본적으로 세대 간 형평성과 자원의 소비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정의는 또한 경제, (작업), 사회 (학교, 병원, 보안), 윤리적 사항 (예를 들어 동물 실험으로 노예 노동, 여성의 역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회 등). 두 주요 성과는 의제 21 (지역, 국가, 글로벌 수준에서 수행 할 수 전세계 유엔, 기타 다자기구, 각국 정부, 지역 기관의 행동 계획) 및 기후 변화 협약에 대한 합의 이다 이번에는 교토 의정서으로 이어졌다.
1997 년에 교토 의정서는 191 개국에 의해 서명되었다. 캐나다는 최근 프로토콜을 포기하고 있으면서, 미국은 그것을 서명하지 않았다. 다른 국가, 다른 목표를 가지고 프로토콜이 배출권 거래 시스템을 갖추고있다.
2009 년 코펜하겐 정상 회담, 유엔 기후 변화 회의가 있었다. 목표는 교토 의정서의 첫 번째 약속 기간이 만료 된 것이다 2012 년부터 개발 기간의 기후 변화 완화를위한 프레임 워크에 합의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기대에도 불구하고, 정상 회담은 법적 구속력이있는 조약을 생성하지 못했습니다.
더반에서 2011 년 다른 유엔 기후 변화 회의에서 2015 년까지 준비되면 2020 년에 사용, 법적 구속력을 갖는 계약에 합의가 있었다. 주요 비판은 배출량에 대한 유일한 자발적 협약에서 구속력있는 목표 않고 몇 년의 기간이있을 것이라고하는 것입니다.
한편, 2002 년에 그것이 지속 가능한 개발을 향한 진전이 필요로하는 것보다 훨씬 늦어 져 있었던 것이 인식 된 요하네스 버그 지구 정상 회의 +10 있었다. 대신 정부 간 새로운 계약의 지구 정상 회담은 거의 300 "파트너십 이니셔티브"(지속 가능한 개발의 관리에 민간 및 시민 행위자를 포함하는 것을 용이하게하기) 주위에 주로 개최되었습니다 .
2012 년에는 지구 정상 회담 +20 회의가 리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회의의 주요 결과는 "우리가 원하는 미래"구속력없는 문서였다. 몇 가지 중요한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SDGs)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의 촉진을 목적으로 한 측정 가능한 대상 세트의 개발, 풍요의 척도로 GDP의 대안을 모색하기로 합의 인식한다는 점에서 "근본적인 변화 사회는 소비 생산하는 방법은 세계의 지속 가능한 개발을 달성하기 위해 필수적이다"메인 비판 : 그것이 달성 해야 할 목표에 헌신을 디테일이나 시간표를 포함 할 수 없습니다.
3 지속 가능성의 기둥
우리는 지속 가능한 개발의 정의를 보면, 그것은 분명 지속 가능성을 3 개 기둥 관련 있는지 나온다 :
- 환경의 기둥, 그것은 생물권과 지권 (회복력이 손상에 저항하는 즉시 회수하여 섭동에 해당하는 생태계의 능력이다)의 회복력을 초과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즉, 인간의 활동은 행성 회복력보다 자연의 순환을 방해하지 않도록 가지고있다.
-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사회 윤리의 기둥 : 우리는 미래 세대를 위해 자원의 동일한 수준을 가지고 있어야, 자원 분배의 주식.
- 그리고 물론, 우리는 제안 솔루션의 경제적 실용성을 가리 경제적 측면이다 세 번째 기둥은, 수 있습니다.
처음 두 개의 기둥에 상세하게 좀 더 가보자.
환경 기둥. 전에도 말했듯이, 그것은 행성과 지역 수준에서 인류의 활동이 더 지구 회복력보다 자연적인주기를 방해하지 전신 상태를 말한다. 그래서 우리는 인간의 활동에 의해 결정 환경 영향을 참조하여 특히 그 유해성과 불가역성에. 각각의 환경 효과는 환경과 생산과 소비 시스템 간의 물질 교환을 기반으로합니다. 이러한 교체는 두 가지 방향으로 할 수있다. 자원을 환경에서 추출 된 입력으로 출력로서 물질이 환경으로 방출 될 때. 첫 번째 경우는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원 고갈, 생태계의 균형의 변화. 후자의 경우, 잠재적 인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구 온난화 (온실), 오존층 파괴, 부영양화, 산성화, 스모그, 독성 폐기
사회 윤리적 인 기둥. 전과 마찬가지로 예상 먼저 우리는 고려 모든 사람들이 자원의 공정한 분배에 동일한 환경 공간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한다 공정한 원칙을 가지고 가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세계 적인 천연 자원의 동일한 가용성 즉. 우리는 현재의 상황을 보면 실제로, 우리는 그것이 글로벌 불균형이 특징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계 인구의 20 %, 전세계에서 그 결과 환경 피해의 대부분은 재료와 에너지 소비의 80 %의 원인이되는 선진국 즉.
사회 윤리적 인 지속 가능성 또한 세대 간 공평의 원칙을 다룹니다. 생태계의 생물 생산력은 각 사람을 위해 2 글로벌 헥타르있을 때 그리고 우리는 각 국가의 인당 평균 생태 발자국을 보면, 이와 관련하여 당 주위 3 글로벌 헥타르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과거에서 상속 된 자연 자본 스톡을 고갈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미래 세대가 같은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 수준을 얻을 수 있도록되어 있지 않다.
사회 윤리적 인 지속 가능성은 자원 배분의 문제 만은 아닙니다. 그것은 또한 민주주의와 같은 촉진과 존중, 인권, 빈곤과 부정의 감소, 문화적 다양성의 촉진, 정보에 대한 액세스 문제를 포함하기 때문에 그것은 훨씬 더 광범위하고 복잡한 개념이다. ...
지속 가능성 : 변경의 규모와 질
지속 가능성을 향한 우리의 생산과 소비 시스템을 조종하기 위해 필요한 변화의 크기는 무엇입니까? 2050 년, 우리는 선진국의 자원 소비를 (지분 원칙을 고려하여 현재 개발 도상국에서는 자주있는 일에 대한 수요 증가를 고려)을 줄이기 얼마나 필요합니까? Smidth-브레이크 의해 연구는, 우리는 90 % 소비 전력을 줄일 필요가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추정치는 대략적인 것입니다. 그들은 우리가 해결해야 할 큰 순서를 갖고 있기 때문에 그들이 중요하다. 지속 가능성의 조건은 성숙한 선진 문맥에 따라 고르게 이러한 리소스를 분산하여 평균 소비에 비해 크게 환경 자원 소비를 저감함으로써 달성 될 수있다. 우리는 이러한 추정이 옳다고 가정하면 이처럼 우리의 개발 모델은 중후 한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변경 유형은 그다지 변경할 필요가 있다면. 우리는 제품과 생산 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지속 가능성을 달성 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지난 15 년 동안 자동차 효율의 진화를 살펴 보자. 자동차 효율은 마지막 년에서 개선되고 있지만, 한편 킬로가 여행 총 차 안에서 증가하고있다. 그리고 이것은 총 연료 소비의 증가로 이어지고있다. 즉 자동차 효율 개선은 여행 수요 증가에 의해 상쇄 증가에 의해 상쇄 이상으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논의의 밑에 생산 공정과 공예 (제품 및 서비스)뿐만 아니라 소비재 및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패턴뿐만 아니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생산 공정 및 제품 수준에서 혁신뿐만 아니라 생산과 소비 시스템이 조직화 된 방법으로 구조 변화의 생산에 집중할 수 (및 기본)이 필요합니다.
지속 가능성에 접근 진화
무엇이 지속 가능성의 문제에있어 대한 인류의 반응을 가지고? 지속 가능성에 접근 진화는 무엇 이었는가?
쉽게하기 위해 접근의 4 세대를 식별 할 수있다.
- 접근의 첫 번째 세대는 1960 년대 후반에는 공해 방지 및 엔드 오브 파이프 솔루션의 형태를 취했다. 즉, 이들은 인간의 활동으로 인한 환경에 미치는 영향 (예를 들면, 산업 플랜트 의해 오염 된 호수 청소) 치료에 초점을 맞춘 개입이며, 그들은 문제의 원인에 묻는 일없이, 환경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제 2 세대의 오염 방지에 프로세스를 종료 할 때 오염 물질의 통제, 관리, 치료에서 주목을 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한다. 이것은 적극적인 전략으로 반응에서의 변화이다. 우리는이 같이 깨끗한 생산 전략을 참조 (공업)의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환경 영향을 방지하는 것을 목적으로하고있다. 이러한 전략의 출력은 생산 공정의 증가 환경 효율성이다.
- 그러나 제품 이후 유일하게 생산 단계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그들의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판단하는 것은 한정된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1990 년대 초반에 인기가 천천히 생산 공정이 아닌 제품 (및 라이프 사이클)뿐만 아니라 초점. 이러한 새로운 접근은 접근의 세 번째 세대를 구성하고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레이블은 에코 디자인 환경 배려 설계 및 라이프 사이클의 디자인이다.
- 그러나 이것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2000 년 이후 초점은 지속 가능한 생산과 소비 전략에 가서 그 소비, 라이프 스타일과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패턴을 바꾸는 것을 목적으로 한 개입 시.
전과정 평가
정의
LCA는 그 수명주기 동안 그 기능 단위와 관련하여 특정 제품의 환경 영향을 모델링하고 평가하기위한 정량적 인 방법이다.
제품 수명주기의 개념은 모든 라이프 사이클 단계에서 환경과 제품 간의 교환 과정을 가리킨다. 제품의 수명 사이의 관계에서 그 에너지, 자원 및 배출의 흐름을보고있다. 사전 제작, 생산, 유통, 사용, 폐기 : 제품 수명주기는 일반적으로 다음 단계로 나뉩니다.
기능 단위는 성능, 제품에 의해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그것은, 우리는 실제로 우리가 차를 사정해야한다면, 기능 단위를 위해 20 ㎏ / 일 2 명의 수송 가능성이 그 기능 단위 (예를 참조해야 제품의 환경 영향 을 평가할 때 때문에 중요한 개념이다 10 년). 그들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의 비교를 가능하게하기 위하여 따라서 기능 장치가 중요하다.
LCA의 일반적인 특성과 목표
LCA의 일반적인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제품, 서비스 또는 시스템의 잠재적 인 환경 영향을 추정한다. 특히 환경과 인간의 건강이나 자원 고갈의 영향으로 생산, 단기, 중기, 장기적인 손해를 추정한다.
- 그것은 고려하고 사회 윤리적, 경제적 측면을지지 않습니다.
- 이것은 LCA이 모델을 기반으로하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LCA를 수행 할 때 실제 시스템의 모델을 만듭니다. 그것은 현실 세계의 단순화입니다. 이것은 모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고려하고 분석하는 제품과 환경 사이의 모든 상호 작용을 취하는 것은 아닙니다.
LCA의 일반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품과 환경 사이의 입력과 출력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위해 제품과 환경 사이의 상호 작용을 모델링한다.
- 그 입력 및 출력, 환경, 인간의 건강과 자원 고갈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한다.
- 그리고 제안한다 : 이러한 시스템의 영향에 대한 개선 기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 (결정을해야합니다 누구 디자이너, 기업 및 공공 기관이 될 수 있습니다).
LCA 단계
1. 첫 번째 단계에서는 목표 및 범위 정의는 당신이 평가하려는 시스템이 무엇인지를 정의하고 왜 LCA를 수행한다 :
. 연구의 목적을 정의합니다.
B. 조사 범위 (시스템 경계)을 정의합니다.
C. 기능 단위를 정의합니다.
D. 검토하기 위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정의합니다.
전자. 데이터 소스와 품질을 정의합니다.
2. 두 번째 단계에서는 라이프 사이클 인벤토리에서 당신이 평가하는 시스템 (환경에서 추출하여 환경에 방출되는 모든 물질의 인벤토리)에 관련된 모든 입력 및 출력 목록을 만든다.
3. 세 번째 단계 라이프 사이클 영향 평가는 이전에 발견 된 입력과 출력은 그들이 환경, 인간의 건강과 자원 고갈에 가지고있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 분석되어 있습니다 :
. 분류 : 분석 시스템의 모든 입력 및 출력을 정렬하고 특정 환경에 미치는 영향 (예를 들면, 지구 온난화, 오존층 파괴, 산성화)에 할당됩니다.
B. 특성화 : 특정 충격 효과를 향해 입력과 출력의 기여는 등가 계수를 사용하여 계산된다.
C. 가중치 : 모든 환경을 특징과 효과의 값은 그들과 동등하기 위해 가중된다.
D. 평가 : 다른 충격의 영향으로부터 기부금은 총 금액을 계산하기 위해 정리하고있다.
4.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과의 해석 : 평가 단계의 결과는 먼저 정의 된 목표와 관련하여 해석된다.
LCA 주요 제한
- LCA는 몇 가지 가정 및 주관의 특정 학위를 가지고 선택을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시스템 경계의 정의는 프로세스의 시작하여야하고, LCA의 최종 결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가정이다. 하지만 거기에 사용 단계와 관련하여 몇 가지 중요한 가정은 (예를 들어, 제품은 하루에 몇 번 사용되는) 이루어져야한다.
- 아니 모든 환경 영향 평가에 포함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 LCA 기법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다른 세트로 가지고 여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일부 LCA 기법에서 고려로 촬영되지 않습니다.
- 라이프 사이클 데이터가 낮은 품질의 수 있습니다 또는 누락 가능성이 있습니다. LCA 결과의 신뢰성은 사용할 수 없거나 낮은 품질의 데이터 (예를 들어, 특정 프로세스와 자료에 대한 정보의 부족)를 위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계산 모델의 과학적 타당성. 특성화 및 (특히) 가중치 계수를 추정하는 데 사용되는 모델의 일반적인 과학적 합의가 없습니다. 과학적 타당성은 분류에서의 평가에 감소. 분류 단계에서 물질에 기여하는 환경 영향에 대한 과학적인 일반적인 합의가 존재한다. 캐릭터 단계에서 물질이 특정 환경 효과 (지구 온난화 나 오존층의 파괴에 대한 합의가 다른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비해 높아지고있다)에도 기여 추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델에 공통 과학적인 합의가 없습니다. 가중치 상 (따라서도 평가 단계)에서 과학적 타당성은 더욱 낮아집니다.
- 유사한 시스템에서 이루어 지지만, 다른 방법과 가정에 따라 LCA 연구는 거의 동등하다.
LCA와 디자인
제품 설계 프로세스에 따라 LCA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기존의 참조 제품에 예비 LCA를 수행한다. 즉, (디자인 노력이 큰 환경 개선을 달성하기 위해 집중해야하는지 이해하는) 환경 우선 순위의 적절한 식별을 지원하기 위해 유용하다.
- 설계 과정 동안, 다른 재료의 선택을 비교하기 위해 다른 개념의 대안을 비교하는 한편, 다른 쪽은. 이것은 환경에 좋은 개념의 선택이나 소재의 선정에 디자이너를 지원하기 위해 유용합니다.
- 설계 프로세스를 종료 할 때 기존의 참조 제품에 새로운 디자인을 비교하고 환경 개선을 평가하기
제품 라이프 사이클 디자인
정의
제품 LCD (또한 환경에 에코 디자인, 디자인 등이라고도 함)을 제품 설계 프로세스에 환경 요구 사항을 통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분야입니다. 디자인의 초점은 전체 제품 수명주기 (사전 제작,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단계)와 관련 에너지 자원과 배출 흐름입니다. LCD의 목적은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입력 (환경에서 채취 한 자원)과 출력 (환경에의 배출량)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이 최소화 모두 (리소스 사용을 줄이기 위해) "정량"며 "정성"(환경에 덜 유해 이러한 리소스를 사용합니다)입니다.
제품 라이프 사이클 디자인 (LCD) 전략
5 가지 주요 전략 :
1. 자원 최소화 : 모든 라이프 사이클 단계에서는 특정 상품의 소재 나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저 환경 부하의 선택 : 모든 라이프 사이클의 각 단계에서, 비 독성 / 독성 자원과 재생 및 생체 적합성 자원을 선택합니다.
3. 제품 수명의 최적화 :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거나 그 사용을 강화한다.
4. 소재의 수명 연장 : 그들은 일부 (재활용을 통해 퇴비 및 / 또는 소각)되는 제품보다 오래가는 소재를 만든다.
5. 분해를위한 디자인 : 부품 · 재료의 분리를 용이하게합니다.
액정 전략이 서로 서로입니다. 몇 가지 예 :
- 제품을 쉽게 분해 될 수 있다면 (전략 5와 3 사이의 상호 관계) 그것이 수리 유지하고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간단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해체를위한 디자인은 제품 수명의 연장을 위해 유익하다.
- 그것은 쉽게되기 때문에, 분해를 위해 (전략 5와 4 사이의 상호 관계) 디자인 (및 비용 효과) 또한 재활용 및 소각 재료 절연 재료의 수명 연장을 위해 도움이 .
- (전략 4과 1 사이의 상호 관계) 재활용 또는 퇴비 재료의 사용은 차 성분의 체적을 감소시킨다. 따라서 재료의 수명 연장)는 자원의 최소화에 링크 된;
- 당신이 새로운 것 (과 그 제품을 교체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당신이 생성하는 리소스를 소모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전략 3과 1 사이의 상호 관계) 마지막으로, 제품의 수명을 연장 것은 자원의 감소를 초래 재료는 제품을 제조하고 배포하고 처분한다).
이러한 전략은 동일한 우선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까? 각 제품 유형에 대한 몇 가지 전략이 (가구 제품의 우선 순위는 재료의 함량을 줄이고 제품 수명을 연장에있는 램프 등의 디자인에 우선 순위를 사용,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재생 가능한 에너지 원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보다 큰 우선 순위가있다. 적절한 환경 설계의 우선 순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LCA 도구는이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될 수있다.
LCD 전략은 하나 이상의 다른 LCD 전략과 충돌하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도 중요하다. 몇 가지 예 :
- 구성 요소의 두께 감소는 첫 번째 전략 관련 자원의 감소 등 환경에 혜택을 가져올 수있다. 그러나 구성 요소는이 방법으로 그 수명과 제품의 수명을 감소시키고 더 쉽게 헤어질 수 있습니다.
- 폐기 단계에서의 영향을 줄이기 (두 번째 전략) 생분해 성 재료를 사용하지만, 내구성에 많은 제품 (제 3 전략)을 위해 더 중요하며, 생분해 성 재료는 그것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관점에서 적절한 환경 설계의 우선 순위 (예를 들어, 생체 적합성보다 중요한 수명 연장 또는 재활용보다 중요한 용도로 에너지 절감입니까?)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 제품 유형은 서로 다른 환경 우선 순위에 따라 특징이다. LCA 도구는 이러한 설계의 우선 순위를 확인하고 그들 사이의 적당한 타협점을 찾기 위해 설계 과정의 처음 설계자가 사용할 수있다.
전략 1 : 자원의 최소화
리소스를 최소화 할 때마다 수명주기 단계에서 특정 제품의 재질이나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이 전략은 환경에 대한 양적 절약에 관한.
구체적으로는이 전략을 채용 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는 미래 세대를 위해 자연 자원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 더 적은 재료를 사용하면 더 적은 재료를 추출하고 있기 때문에뿐만 아니라 영향을 감소시킬뿐만 아니라 더 적은 자원으로 처리 된 수송되고 배치되어야하기 때문에.
물적 자원을 최소화 대해 이야기 할 때이를 참조 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자체의 순서, 즉 생성물을 형성하는 재료의 양을 줄일;
-뿐만 아니라 생산 공정에 : 생산 과정에서 스크랩을 감소 즉;
- 포장;
- 또한 (커피 머신에서 사용하는 커피 필터 등)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소비되는 재료.
전략 2 : 환경 부하가 적은 자원의 선택
첫 번째 전략은 자원의 양적 감소에 관련하는 경우, 두 번째는 "질적"영향의 저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두 가지 주요 방법 :
- 무해한 비 독성 리소스 선택 : 아래의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인간과 생태계의 건강에 영향을 결정한다.
가난 생태 및 제품 수명 종료시 어떤 결과도없이 환경에 의해 흡수 될 수 있다는 것없이 환경에서 취할 수있는 것 : - 신 재생 에너지와 생체 적합성 자원을 선택합니다 .
물론 이러한 접근은 고려 라이프 사이클을 가지고 간다.
재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
각 자원은 몇 가지 구체적인 환경 성능이 특징이다. 각 재료의 제조 (사전 생산 단계)는 에너지 및 기타 원자재의 일정 금액을 필요로하고 배출 가스의 일정 금액을 결정한다. 같은 것은 폐기 단계에 적용됩니다 : (매립 등)에 배치 된 때 각 재료가 일정한 영향을 결정합니다. 따라서 하나의 라이프 사이클 단계 (예를 들어, 그것이 그들의 생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련 자료를 평가 할 수있다) 관련 물자의 환경 성능을 평가 할 수있다.
그러나 재료의 환경 영향은 고려 수명주기와 제품에 따라 전달 기능을 가지고 평가되어야한다. 예를 들어, 특정 자료가 다른 사람보다는 생산과 폐기시 더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그것은 시간에 제품의 수명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최악의 최상의 재료를 선정 할 수 없다. 사실, 특정 물질의 영향은 다릅니다.
- 재료 고유의 특성뿐만 아니라
-뿐만 아니라 재료가 사용되는 제품의 특성.
특정 재료는 특정 제품에 사용되는 경우 환경 좋은 선택, 그리고 다른 제품에서 사용되는 경우 나쁜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재생 가능한 자원
때 리소스가 재생 가능 생각할 수 있습니까?
자원의 업데이트 가능성은 2 가지 주요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
- 자원의 재 성장 속도 및
- 추출 주파수.
인류의 소비 비율은 자연 다시 성장 속도보다 느린 경우 자원이 재생 생각할 수있다. 예를 들어 특정 나무는 우리는 다시 성장 속도보다 낮은 속도로 그 나무를 추출하는 경우에만 재생 가능합니다.
만들어 질 다른 중요한 고려 사항은 재생 가능한 자원은 재생 불가능한 자원보다 환경에 더 나은 해결책은 아니라는 사실에 관련한다. 재생 가능한 자원은 일반적으로 비 재생 자원, 폐기 및 추출 관련하여 환경 부하 저감에 비해 가지고있다. 이전에 말했듯하지만 영향은 전체 라이프 사이클 및 기능 단위는 제품에 따라 제공을 고려하여 평가되어야한다.
전략 3 : 제품 수명 최적화
제품의 수명 최적화를 말할 때이 고용 할 수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 제품의 수명을 연장 (및 / 또는 그 구성 요소) : 장기적인 공예 디자인.
- 제품의 사용 (및 / 또는 그 구성 요소) 강화 : 카 쉐어링 서비스, 비 사용 (시간을 최소화하고 아티팩트가 더 자주 사용되게 연결 디자인을, 예를 들면, 우리의 함대를 가진 사용자는 특정 숫자 사이에서 공유되고 있습니다.이 차량은 개인 차량보다 자주 사용되며, 미사용 시간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차.
서비스 기간
이러한 접근 방식의 핵심 수명의 개념이 있습니다. 서비스 기간은 제품과 그 구성 요소는 정상 근무 조건 하에서 인정 또는 소정의 표준 수준에서 그 성능을 유지 할 수 있을까 긴 측정합니다.
수명의 끝은 제품의 폐기로 이어집니다. 수명의 끝을 일으킬 수 몇 가지 이유가있다. 제품을 디자인 할 때, 물론 그것이 행해지는 가장 유망한 전략을 식별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이러한 이유를 알기 위해 설계자에게 중요하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상적인 사용에 의한 성능 저하. 용법 몇 달 후, 브러쉬의 성능이 저하 당연한 것이며, 칫솔을 교체해야합니다는 칫솔 예를 들면 생각해 봅시다.
- 환경 및 화학 원인에 의한 열화. 예를 들어,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 일부 플라스틱 기계 및 미적 특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사고 또는 부적절한 사용으로 인한 손해.
- 기술적 진부화. 이는 ICT와 같은 매우 혁신적인 분야의 제품에 특히 그렇습니다.
- 미적 또는 문화적 진부화. 그것은 패션과 가구 산업 제품에 특히 그렇습니다.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는 환경 적 의의
긴 수명을 가진 제품은 일반적인 환경의 밑에 영향을 미칩니다.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면 제품의 처리에 관련된 영향뿐만 아니라 사전 제작, 신제품의 생산과 유통 (아래 그림 참조)에 관련된 영향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제품은 수명의 연장은 반드시 영향의 전반적인 감소를 결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신제품은 환경에 배치 려하고 더 효율적이라면 반대로 증가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사용 단계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효과를 (다른 라이프 사이클의 각 단계와 비교하여) 가지고 그 제품에 대한 수명의 최적의 길이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제조 및 유통, 신제품 것이 지불 때요 실제로는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개발은 새로운 환경에 배려 해,보다 효율적인 제품 (에너지와 원료 및 배출 감소의 더 적은 소비)를 제공 할 수 있으며, 순간이 올 것이다 끄기, 사용 단계에서 더 나은 성능을 위해 환경 영향의 균형이라는 점이다. 따라서, 수명 연장을위한 잠재적 인 제한은 세계적인 영향이 적은 가운데 새것의 결과로 제품을 교환했을 때 손익분기 점을,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수명 연장은 그것이 업그레이드 전략 (즉 설계 기술적으로 진부화 해당 구성 요소를 대입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제품) (아래 그림 참조)과 결합되는 경우 에만 유망한 전략 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기위한 일반적인 디자인 지침 (슬라이드에서 실제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를위한 디자인 ...
... 승진 업그레이드 성과 적응성
유지 보수가 용이
... 복구를 촉진하는
· 재사용을 촉진
... 승진 재 제조
제품 사용 격화의 환경 적 의의
기타 유사한 것보다 격렬 사용되는 모든 제품 (아래 그림 참조)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특정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제품의 양의 감소로 이어진다.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기위한 일반적인 디자인 지침 (슬라이드에서 실제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공동 이용을위한 디자인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기능 제품을 설계.
전략 4 : 재료의 수명 연장
재료의 수명을 연장하면 그들은의 일부인 제품보다 그들이 마지막으로 더 이상 의미합니다. 이것은 두 가지 기본적인 과정을 통해 할 수있다.
- 자료는 이차 원료로 재가공 할 수있다. 이 경우, 우리는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새로운 산업 제품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경우, 선수 재활용;
O 또는 퇴비 보조 원료를 유기물로 변환되어 천연 비료로 사용되는 경우.
- 재료는 에너지 함량을 회수하는 (소각)에 연소시킬 수있다. 첫 번째 경우는 - 이차 원료의 재 처리 - 우리는 이러한 자료는 새로운 산업 제품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경우 재생 해 수 또는 두 번째 성분은 유기물로 변환 천연 비료로 사용되는 경우 퇴비. 그래서 우리는 기본적으로 소각을 통해 재활용, 퇴비화, 에너지 회수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디자인에 대해 얘기하고있다.
재료의 수명을 연장하는 환경 의미
첫째, 그것은 매립지에서 재료의 환경 영향을 방지, 둘째, 그것은 기본 자원 (아래 그림 참조)에서 재료 및 에너지의 동일한 금액을 생산하는 환경 영향을 방지합니다.
하지만, 재활용 과정에서도 그 영향을 (절 이하 참조)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기 위해서도 필요하다.
재활용 경로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
두 기본적인 재활용 루트가 있습니다.
- 프레 소비. 이것은 제조시 생성 스크랩 및 폐기 된 재료의 재활용에 관련이 있습니다. 전체 프로세스는 기업이 내부적으로 관리 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달성 할 수있다.
- 및 포스트 소비자 재활용. 그것은 소비자에 의해 거부 된 후 제품이나 포장에서 파생 재료의 재활용에 관련이 있습니다. 포스트 소비자 재활용 관리하는 것이 훨씬 어렵습니다, 거기에 몇 가지 활동이 여러 행위자가 참여해야한다.
o 처음에는 폐기물을 회수하여 재활용 공장으로 운송해야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활동은 비용과 환경 부하의 대부분을 담당 한 것임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O 재료는 그것이 다시 순환시키기 위해 호환성이있는 이격 한 후이있다.
O 재료는 이후에 세척하고 세척 할 필요가있다.
선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료가 보조 원료를 얻기 위해 처리된다.
이러한 모든 활동은 환경과 경제적 비용을 가지고있다.
재활용 인자
특정 재료의 재활용은 3 가지 주요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
1. 재료 고유의 특성 : 어떤 물질보다 쉽고 경제적으로 재활용되어보다 쉽게 초기 특성 (예를 들면, 금속 및 유리는 거의 전적으로 그들의 본래의 성능을 회복 재활용 된 복구 할 수 열가소성 폴리머는 사용 중에 열적 재활용 가능하지만 부분적으로 그 특성을 잃는다. 또는 재활용 과정 등 재활용 재료의 특성은 주원료의 것보다 열등하다. 열경화성 폴리머 열 재활용하지 않지만 그들은 열가소성 수지보다 적은 재생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열가소성 수지로 증량제에 깨뜨려 재활용 할 수있다).
2. 재료가 삽입 된 제품의 아키텍처. 물자를 재생하기 쉽게하기 위해 다른 재료 (그것은 비용이 너무 높기 때문에 이러한 재료를 분리 할 수없는 경우 제품의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낭비이다)에서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분리 할 필요가있다. 제품의 아키텍처는 (마찬가지로 사용되는 시스템을 접합하는 상형) 재료 분리, 따라서 재료의 재활용을 용이하게 중요한 역할을하고있다.
3. 제품을 사용하여 배포 된 컨텍스트. 각 국가는 자신의 특정 폐기물의 회수 · 재활용 시스템 (폐기물은 수집 한 식별, 격리 등으로 세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부 재료는 쉽게 특정 컨텍스트에서 재사용하고 다른 맥락에서 재활용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재료의 수명을 연장하기위한 설계
재료의 수명을 연장하기위한 설계 (및 비용 절감) (또는 퇴비 또는 소각) 재생 과정을 촉진하기 위하여 해결책을 채택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요 설계 지침 (슬라이드 실용적인 예제 참조)과 같습니다.
- 계단식 접근 방식을 채택
- 가장 효율적인 재활용 기술과 재료 선택
- 쉽게 말기의 수집 · 운반
- 촉진 물질 식별
- 다른 호환되지 않는 재료의 수를 최소화
- 세척이 용이
전략 5 : 분해를위한 디자인
분해 (DFD)를위한 디자인을 쉽고 경제적으로 그 부품이나 재료를 분리하기 위해 제품을 디자인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
분해 촉진의 주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성 요소의 분리와 관련하여 :
나는 쉽게 제품의 성분을 분리 할 수 있다면, 그것은 내가 쉽게 그 구성 요소에 대한 액세스를 얻을 쉽게 유지하고 복구하고이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O. 이러한 이유로 DFD는 제품 수명 연장을 위해 유익하다.
O 또한 나는 쉽게 그 구성 요소를 (신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의 예 재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그것은 구성 요소의 수명 연장을 위해 유익하다.
- 재료의 분리와 관련하여 :
물자 O 쉬운 분리는 한편으로 그 재활용을 용이하게하고 다른 쪽은 그 중화 (그들은 독성이나 위험 할 일어나는 경우). 그래서 그것은 재료의 수명 연장을 위해 유익하다.
DFD의 주요 설계 지침 (슬라이드에서 실용적인 예제를 참조하십시오)
를위한 디자인 ...
· 분해 · 분리 작업을 줄이고 원활
... 뒤집을 참여 시스템을 사용하여
... 영원한 참여 시스템을 피하기
... (케이스 부품으로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 분해 파괴 촉진
제품 및 서비스 시스템 혁신
정의
제품 서비스 시스템 (PSS)는 특정 고객의 수요를 충족 공동 가능한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은 솔로 (물리적) 제품의 판매에서 사업의 초점을 이동 가치 제안의 특정 유형이다 . 즉, 그것은 기능 대신 제품 (예 열적 쾌적 성 대신 메탄, 깨끗한 옷을 가진 대신, 세탁기 및 분말, 이동성 대신 자동차 등)의 배달을 사용하여 사용자를 만족시킬 지향 가치 명제입니다. 이것은 PSS 공급자가 전달 기능 단위당는 아니고 판매되는 제품 단위 당 지불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예제에서는 더 나은 전통적인 판매와 판매 기능의 주요 차이점을 이해하고 잠재적 인 환경상의 이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종량 과금 솔루션을 PSS는 아리스톤, 이탈리아의 가전 생산에 의해 개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가 아닌 세탁기를 판매하는 것보다 아리스톤은 클라이언트 제품을 소유하지 않고 깨끗한 헝겊을 가지고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지불 세척 횟수를 기반으로 가정에서 세탁기 관련 전력 공급 (직접 고객이 지불되지 않은), 유지 보수 및 엔드 오브 라이프 컬렉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깨끗한 천을 가지고': 기본적으로는 오히려 판매, 소유권, 소비, 폐기의 '전통'폼보다이 가치 명제는 특정 만족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리고이 만족 제품 (아리스톤 소유) 및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전달됩니다. 왜이 PSS 개념은 지속 가능성의 관점에서 유망하다? 이 비즈니스 모델에서 앨리스는 경제적으로 가능한 세탁기의 에너지 소비를 (운영 비용과 최대한의 이익을 줄이기 위해) 최대한 줄이기 위해 권장하며, 장기적인 재사용 재활용 가능한 세탁기를 디자인하고 제공하는 (연기하기 위하여 때문에 처분 비용과 새로운 세탁기를 제조하기위한 비용 절감).
전통적인 판매 및 PSS 형 사업의 차이
기존의 비즈니스 논리에서 손익 센터를 직접 재료 제품에 링크 된 : 목적은 판매 더 많은 제품, 보조 제품, 예비 부품입니다. 이 경우 제작자는 생산 단계 동안에 재료와 에너지 소비를 줄임으로써 경제적 이익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그것은 또한 처분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 시키거나 결과로 폐기물을 valorising에서 사용중인 소비를 제한하는 것은 직접적인 경제적 이익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때로는 프로듀서는 교환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짧은 수명의 제품을 판매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기능적인 경제에서는 손익 센터가 고객에게 전달 '기능 단위'수와 관련된 있습니다. 이것은 프로 바이더가 전달 기능 단위당는 아니고 판매되는 제품 단위 당 지불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기능 경제적 기능 대신 제품 (이동성 대신 자동차, 깨끗한 옷을 가진 대신 기계 및 분말을 씻는)의 전달을 통해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이것은 잠재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지향 등의 경제적 이전 예제와 생산자 / 공급자의 인센티브는 재료와 에너지 소비를 절감하고 최적화합니다. 그 성공은 바로 상품의 흐름에 링크되어있는 판매 시점,에서 돈의 흐름을 측정되어 있으므로 Stahel 워드 (2001)을 사용하여 전통 경제는 "강 경제"라는 지도 모른다. 강 경제는 따라서 선형 구조를 가지고있다. 그것은 잠재적으로 제품의 기존 주식의 revalorisation 및 그 이용의 최적화에 링크 할 수, 자산 관리 측면에서 성공을 측정하는 Stahel의 사상을 계속하면 기능적인 경제는 " 호수의 경제 "라는지도 모른다. 호수의 경제는 따라서 루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SS의 유형
3 주 PSS의 유형이 있습니다.
1. 제품 지향의 PSS. 이들은 회사 (또는 회사 / 이해 관계자의 제휴는)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성능을 (고객에게 판매)을 보장하기위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값의 제안으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예를 들어 인수 유지 보수, 수리, 업그레이드, 교체 제품 등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지향적 인 PSS. 이들은 회사 (또는 회사 / 이해 관계자의 협력은) 제품, 도구, 기회와 고객은 그들이 목표로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기능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 가치 제안으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유틸리티를 가져옵니다 만, 그 유틸리티를 제공하고 제품을 소유하지 않은 제품이 실제로 사용될 때 용으로 만 지불한다. 용역 계약에 따라 사용자가 특정 기간 (수, 연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인지 단순히 한번의 사용을위한 제품 / 초를 유지하는 권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결과 지향적 인 PSS. 그들은 회사 (또는 회사 / 이해 관계자의 협력)은 특정 '최종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의 주문을 받아서 만들어진 믹스 (제품 구매 및 사용을위한 대리로)를 제공 어디 (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값으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즉, 고객의 만족을 충족하기 위해 통합 된 솔루션) 서비스의 조합은 클라이언트가 (전체) 관련 제품의 인수에 대한 책임을 져야은 없습니다. 따라서, 프로듀서는 제품의 소유권을 유지하고 유일한 합의 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클라이언트에 의해 지급됩니다. 기기 및 제품의 취득, 사용 및 유지 보수에 관한 문제와 비용에서 해방 됨으로써 고객의 이익.
PSS의 잠재적 인 환경상의 이점
PSS 지향 솔루션의 환경 혜택은 잠재적 인 경제적이고 경쟁력있는 인센티브는 재료와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기 위해 PSS 제안과 관련된 이해 관계자를 위해, 거기에 있다는 사실 관련 있습니다. 그것은 환경 성능을 개선하기위한 PSS 제안에 관련된 행위자를 밀어 같은 경제적 이익이다. 각 PSS의 고유 한 특성과의 관계에서 당연히이 환경 효율성 전위 변화. 그러나 일반적으로 말하면, PSS (적절하게 설계, 개발 된 경우)의 환경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 단계 동안 PSS 공급자는 자원의 소비를 줄이기 위해 잠재적 인 경제적 관심을 가지고있다. 사실, 성능입니다 판매 된 것이라면 더 적은 리소스, 성능, 더 적은 비용은 필연적으로 이익의 증가로 공급자가 유지되는 것을 실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PSS 공급자가 그 수명주기 동안 제품의 소유권을 (아니면 적어도 일부 책임을 유지합니다) 계속하면 또한 (유지 보수 및 수리 비용을 절감하고, 처분 비용을 연기하기 위하여 그들의 수명을 연장 하기위한 추가적인 경제적 인센티브가 있다고 신제품 생산을위한 것).
- 제품의 삶의 끝에, PSS 공급자는 처리 비용으로 신제품을 제조하기위한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재사용 또는 재 제조 제품 / s 및 그 구성 요소에 대한 잠재적 인 경제적 이익을 가져 있다. 같은 이유로, 프로 바이더는 경제적으로 재활용, 에너지 회수 및 퇴비화를 통해 재료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다른 방법을 검토하도록 동기있다. 또한 재활용도 제조 비용을 절약 할 새로운 원료를 구매하는 필요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PSS는 환경 적 이익을 창조하는 것을 강조해야합니다. PSS는 특히 경쟁 제품 지향 모델보다 적은 재료 흐름 배출량을 생성하기 위해, 개발, 전달, 디자인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조건은 무엇입니까? 모든 PSS 마시지 않고 값 별자리 배우를 위해 경제적, 경쟁력있는 인센티브를 만들 낮추고 소재 및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기 위해 지불되어야한다. 둘째, PSS에 포함 된 제품은 적절하게이 가능성을 사용하기 위해 고안되어야한다 : 그들은 다양한 라이프 사이클의 각 단계에서 환경 부하가 적은 설계해야합니다. 즉 PSS 구성은 (이해 관계자의 상호 작용 측면에서) 특정 환경의 결과를 달성하기로 향한 출발점이 될,하지만 그것은 단지 이러한 결과가 실제로 달성 할 수 PSS와 관련된 있는 제품의 적절한 설계가되고 있습니다.
PSS의 잠재적 인 경제적 이익
PSS 지향의 비즈니스 전략에 변화하고 시장 기회와 개선 전략적 포지셔닝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즉의 PSS는 잠재적으로 계획을 만들고 전달에 관여 회사 / IES (또는 더 일반적으로 이해 관계자의 협력)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먼저 새 PSS는 기존 제품 기반의 것으로 차별화 제안을 나타낼 수 클라이언트의 욕구 나 필요에 대해 더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치 사슬을 이동하면 표준화와 대량 생산에 대한 대안을 나타내고있어 저비용 국가에서 가격 경쟁의 잠재적 인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 또한 PSS는 잠재적으로 제품 기반의 제안에 비해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실제로는 반드시 제품에 대규모 투자를하지 않고 이러한 제품의 취득, 이용, 유지 보수 및 폐기에 따른 비용 문제를 담당 않고 요청한 만족감을 얻을 수 수 있습니다. PSS 지향 이벤트 고객에게 더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고 서비스 요소의 유연성은 실제로는 단일 클라이언트의 특정 요구와 관련하여 PSS 조정을 쉽게 할 수있다.
- 그것은 고객과 오랜 관계를 구축 할 수 있기 때문에, PSS도 전략적 포지셔닝과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실, 고객 및 생산 / 공급자 간의 연결은 (그것은 전통적인 제품 기반의 이벤트에서 일어나는 것처럼) 구매 선택 후 종료하지 않지만, 그것은 계약의 전기간 동안 계속됩니다. 긴 관계가 잠재적 인 고객 신뢰도를 높여보다 강력한 공급자 / 고객 관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보다 길고 강한 연결은 차례로,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있는 탁월한 가치 제안의 개발을위한 의견을 수집하고 그 결과를위한 기회를 만들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강도 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그것은 기업이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취향에 더 쉽고 빠르게 응답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기 때문에 위의 PSS 유연성도 전략적으로 중요하다.
- 제품 및 서비스 요소의 조합은 단일 제품에 비해 복사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더욱 경쟁력이 향상된다.
- 그들은 기존 및 미래의 환경 규제 (예 : 생산자 책임 재활용, 환경 성능 라벨링 기준과 구체적인 국제 협약 등)을 준수하도록 도울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PSS 지향 솔루션 이 전략적 포지셔닝을 향상시킬 수 잠재적으로 그것을 할 고객에게 가치를 추가하고 그 만족도가 향상 방법.
PSS의 잠재적 인 리바운드 효과
일부 PSS는 바람직하지 않은 부작용, 또는 리바운드 효과를 생성 할 수있다. 잠재적으로 환경 친화적 인 솔루션은 환경 자원 소비의 증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 클라이언트가 그 / 그녀가 사용하는 제품을 소유하지 않으면 그는 부주의 한 행동으로 이어졌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과적으로 제품의 수명을 단축 할 수있다.
- 일부 PSS는 높은 운송 강도에 의해 특징 수 있으며, 시스템의 다른 환경 적 이익은이를 보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인 PSS의 장벽
에코 효율성의 PSS를 개발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그 잠재적 인 Win-Win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축적 된 모든 지식에도 불구하고,이 개념의 보급은 아직 매우 제한 있다. 그 이유는의 PSS는 본질적으로 급진적 혁신이라는 점이다 그런 사업 전략의 채택은 중요한 기업의 문화와 규제상의 과제를 제공합니다 :
- 기업에 환경 효율성 PSS 전략의 채택만으로는 제품을 제공하는 기존의 방법보다 관리하기가 더 복잡합니다. 실제로는 더 전신성의 혁신과 서비스 지향 비즈니스 및 판매 시점을 넘어 제품에 관여를 확장하기 위해 내부 저항을 극복하는 필요를 지원하기 위해 기업 문화와 조직 변화 를 구현할 필요가있다. 의 PSS는 시스템 및 이익 근원 변경을 결정하기 때문에 이것은 또한이 개념을 채택했기 때문 생산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사실의 PSS는 중장기 투자를 필요로하고 현금 흐름에 대해 는 불확실하게 연결되어있다. 또한 장애물은 회사 내외 이해 관계자, 또는 회사의 전략적 파트너에 혁신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및 환경 적 PSS에서 발생 감소를 정량화하기에 어려움이다. 합성 기업에서는 그 결과, 새로운 디자인 및 관리의 지식과 기술로 필요로한다.
- 고객은 주요 장벽은 제품을 소유하고 있다고는 대조적으로 채워 만족감을 가지고 있는지의 무주 길을 소중히하는 데 필요한 문화적 변화이다. 사실 문제는 공유 및 접근에 따라 솔루션은 소유권의 지배와 잘 설립 규범과 일치 신규 고객의 습관과 행동을 필요로하는 것이다. 가끔 무주 기반 솔루션이 결여되는 요소 또한 제품의 소유권은 개인 사용자에게 기능을 제공 할뿐만 아니라, 상태, 이미지 컨트롤 감뿐만 아니라 것을 강조해야한다. 또 다른 문제는 그것이 어려운 사용자가 무주 기반 솔루션의 경제적 우위를 이해할 수있게되어, 수명주기 비용, 대한 지식의 부족이다.
- 규제 측면에서 환경 혁신은 종종 환경 부하의 내재화의 부족으로 인해 회사 차원에서 보상되지 않습니다. 또한 정부는 혁신 이런 종류의 추진과 보급을 촉진하기 위해 기업의 드라이버를 만드는 데 적절한 정책을 실시 할 때 어려움에 직면한다.
PSS와 디자인
지속의 PSS의 충동 및 개발, 제품 생각에서 시스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평소의 자세로 사업 분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 새로운 디자인의 태도는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표현 할 수 있습니다 :
- 첫째, "만족 계"의 접근이 필요하다. 이것은 출발점은 특정 고객의 수요 만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초점은 특정 고객의 수요 충족에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를 함께 설계하는 것이다. 즉, 설계 범위 확대는 단일 제품 또는 서비스에서 만족 주어진 수요를 충족 할 수있는 제품 및 서비스의 집합에 거기에있다.
- 둘째, "이해 관계자의 설정"접근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설계 방법, 제품과 서비스의 결합뿐만 아니라 PSS 제안을 생성하고 전달하는 데 필요한 이해 관계자의 네트워크 구성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초점을 맞춰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좋은이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제품 설계와 병행하여 그리는 데 유용 할지도 모릅니다. 제품 디자인은 전통적인 디자이너는 기술과 미적 구성 요소의 특성 및 그 연결 시스템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PSS 디자이너는 만족의 특정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시스템의 적절한 구성 요소 (사회 경제적 이해 관계에 따라 표현) 사이의 '연결'(파트너십과 상호 작용)의 혁신적인 유형 를 상상해야합니다. 즉, 시스템의 구성을 설계하는 최고의 사회 경제적 이해 관계자 (구성 요소)이고 그 (연결)에서 최고의 상호 작용과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이해를 의미합니다.
- 셋째, "고객 중심"의 접근이 필요합니다. PSS를 생산, 제공, 고객과 행위자 사이의 관계는 효과적인 PSS 설계에서 중요한 역할을하고있다. 실제로 고객의 조기 개입은 고객의 욕구와 요구에 부응 PSS 제안을 실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것은 그러므로 가치 공창의 프로세스로의 전환을 강조하고 고객은 혁신으로 취급되어야하는 것이 좋습니다되는 전문 고객과 최종 사용자는 설계 프로세스의 조직적이고 중요한 역할을 하게된다.
- 마지막으로,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접근이 필요합니다. 이전에 밑줄처럼 전혀 PSS의 혁신은 에코 효율성 및 / 또는 사회적으로 지속 가능하다. 따라서 적절한 경제적으로 PSS 환경 및 사회 윤리의 성능 향상을 장려 이해 관계를 만들기 위해 이해 관계자의 네트워크 구성 (제공 모델)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새로운 디자인의 태도를 감안할 때, 에코 효율적인 또는 지속 PSS 상상과 개발 디자이너와 기업 (및 일반 PSS 발기인으로 그것은 이상)이 필요로하는 새로운 전략적 기술이 있습니다.
- 만족의 특정 수요를 충족 제품 및 서비스의 통합 된 시스템을 설계하는 능력;
- 새로운 사회 경제적 이해 관계자의 대화를 (구성)을 쉽게 / 홍보 능력;
- 다양한 이해 관계자 사이에 참가 디자인을 쉽게 / 홍보 능력;
- 에코 효율성 및 / 또는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위한 위의 과정을 배향하는 능력.